황세주·박명수 도의원, 지역발전을 위해 맞손

특별조정교부금 확보에 발 벗고 나서

 황세주·박명수 경기도의원이 13일 경기도의회 의원실에서 안성시 지역발전을 위해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황세주 의원과 박명수 의원은 정담회를 통해 2023년 2차 특별조정교부금 신청 현황을 검토하였으며, 지역 현안 해소와 주민 생활 편의 개선을 위해 필요한 사업들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경기도 예산 담당 부서에 전달했다.

 황세주 의원은 “제시된 사업들은 대부분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고. 어르신과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예산으로 편성되어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제안한 사업이 모두 선정되어 안성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했다.

 박명수 의원은 “안성시는 도시와 농촌지역이 혼재해 있고 행정 면적이 넓어 농촌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하다고 강조하면서 열악한 안성시의 재정 현황 등을 고려하여 경기도 차원에서 특별조정교부금을 적극 지원할 필요가 있다”라고 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 예산 담당 부서 담당자는 “지역주민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사업 신청 내용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특별조정교부금이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시 관계자 등이 협의하는 절차를 거쳐 관련 예산을 반영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