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향심과 결속력 높은 재부천안성향우회 송년 모임

안성의 노래 속에 더욱 돈독한 친목과 향우회 발전 도모

역사와 전통의 고장인 안성인이라는 긍지와 높은 애향심에 빛나는 재부천안성향우회 2023년 송년의 밤 행사가 21일 오후 부천시 심곡동 소재 채림웨딩홀에서 성황 속 개최됐다.

국민의례, 안성의 노래 속에 열린 이날 송년의밤 행사는 축하 케잌거팅, 홍일표 회장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홍일표 회장은 인사말에서 “아름다운 고향인 안성을 떠나 이곳 부천에 살면서 고향의 정이 그리워 재부천안성향우회를 발족한지 어느덧 41여년이라는 긴 세월이 지나갔습니다”전제한 뒤 “‘타향살이 10년보다 고향 생활 하루가 더 정겹다’는 선배님들의 따뜻한 애향정신의 얼을 이어온 실로 가슴 뿌듯한 역사적인 긴 여정 속에 우리 출향인들은 ‘부천의 안성’이라는 멋진 자긍심을 심고 또 발전시켜왔습니다”라고 회고했다.

홍 회장은 이어 “아직도 코로나 팬데믹의 어려운 여건 속 만남의 소중함을 갖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회원님들의 열의야 말로 소중한 자산이며, 향우회 발전의 희망적 응원이 아닐 수 없습니다”라면서 “다사다난했던 올 한 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우리 재부천향우회의 찬란한 새 역사를 위해 뜻을 하나로 모아 더욱 힘차게 정진 할 것”을 간곡히 요망했다.

김갑영 고문은 축사를 통해 “오늘 송년 모임은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보내고 희망찬 새해를 맞는 뜻깊은 날을 의미한다”며 “아프리카 격언에서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가려면 같이가야한다’는 말의 참 뜻을 되새겨 우리 향우들은 돈독한 정 속에서 향우회 발전을 위해 더 한층 분발해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분실 허성욱 분실장)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