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안성시연합회 연시총회

탄소중립실천결의, 겨울 에코백도 만들어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여성농업인 학습단체인 생활개선안성시연합회(회장 고진숙)에서 지난 25일 연시총회를 개최한뒤 겨울 에코백 만들기를 실시하고 탄소중립 실천 결의식을 가졌다.

 생활개선안성시연합회는 연시총회 사업계획으로 한마음대회 등 참여 외 회원들의 자율적인 과제교육과 노인복지회관 봉사, 탄소중립 실천운동, 지역 어르신을 위한 나눔행사등을 추진키로 했다.

 고진숙 회장은 ” 탄소중립이 국가적인 과제로 오르고 나서 꾸준히 탄소중립 실천운동을 실시하고 있지만 계속적인 의식교육을 실시하지 않으면 ‘편리’라는 생활에 묻혀 잊혀지기 쉬운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탄소중립 실천운동을 회원들과 함께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생활개선안성시연합회는 여성농업인 학습단체로 환경보전, 자원봉사, 노인 자살 예방 활동, 화목한가정 만들기, 1인 1과제 교육으로 5-S 운동이 주요 활동으로 2024년 첫 활동으로 지난 1월 11일 영농폐장원 모으기 및 자원 재활용 운동으로 폐농약병, 폐비닐, 헌옷모으기 등을 실시한바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