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선대위원장급 이상 위촉하며‘민주당 원팀 용광로 선대위’출범,
최혜영 낙천자와 시장 선대위 관계자 참여, 통 큰 단합 이뤄

 윤종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3월 10일, 개소식을 갖고 ‘용광로’ 선거대책위원회의 인선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선대위원장 이상 인선은 △상임선대위원장 양운석, 이세찬 신원주, 황진택, 유병권, 허권만, 황세주, 임원빈, 전정식, 황진택, 유원형 △공동선대위원장 김학영, 이관실, 최승혁, 황윤희, 반인숙, 박상순, 송미찬, 송영환, 민규식, 최용철, 김종성 △자문위원단장 김문식을 위촉했다.

 이번 선대위 참여 인사들의 면면을 보면, 경선에서 함께 경쟁했던 최혜영 국회의원 측 인사들은 물론 김보라 시장 선거대책위원회 관계자와 우석제 안성시장(전) 측 관계자, 안성 민주당의 전현직 시도의원과 후보로 활동했던 인사들까지 모두 참여하고 있어 안성 민주당의 통 큰 단합을 이뤄냈다는 평가다.

 윤종군 후보는 경선 이후, 안성의 모든 민주당 세력이 참여하는 용광로 선대위를 구성하기 위해 동분서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말을 통해 “어렵게 선대위 참여를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수락해 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축사에 나선 최혜영 국회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독주를 막기 위해 뭉쳐야 한다고 말하며 함께 힘을 모아 달라”요청한 뒤 이어 최 의원 “본인 역시 힘을 합치겠다”며 ‘원팀’임을 강조했다.

 이날 윤종군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지인과 당원 등이 모여 성황리에 개소식을 마쳤다. 코미디언 노정렬의 사회로 박홍근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정태호 민주연구원장, 김현정 평택병 국회의원 후보,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재명 당 대표는 축전으로, 서영교·박찬대 최고위원과 정성호 국회의원 등은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

 향후 민주당 윤종군 후보와 진보당 김지은 후보의 선거연합 변수가 남아 있으나 큰 틀에서의 경쟁 구도는 완성된 것으로 보이며, 선대위 구성을 마친 각 후보의 치열한 각축전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민주당 윤종군 후보가 선임, 공동선대위의 조직을 모두 마쳤는데 누가 총괄선대위원장에 될까? 지역 정가는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