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과학의 최고봉 ‘안성시 드론항공협회’ 현판식

관내 초·중·고생 대상 드론 축구장도 개방

 LED색 조명과 온갖 방법으로 곡예 또는 회전 비행하면서 발생하는 드론 특유의 효과음, 센서로 무장한 드론 플레이 5명이 광학안전센스안에서 드론 5기를 조정, 공을 골대에 넣기 위한 이색 경기를 관람하는 많은 시민과 학생들은 재미있고 박진감 넘치는 ICT드론 축구 경기에 환호성을 보냈다.

 안성시드론항공협회(회장 오주웅)는 지난 20일 오후 2시 안성시 거리미길 소재 드론게임장에서 드론연합회 5개 단체 임원과 많은 내빈들이 참여한 가운데 협회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협회는 지난달 2일 청소년을 위한 드론 축구프로그램을 개발, 관계기관의 검증과 전문 지도자와 공식 심판체제를 구축한 뒤 협회 내 축구게임장을 개설, 이날 개방했다.

 이에 따라 협회는 올 3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안성 관내 초중고생을 위한 새로운 특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주웅 회장은 “안성관내 청소년들의 미래전략산업인 드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드론 축구라는 스포츠 활동을 통해 성장 및 사회성 함양 구현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겠다”라면서 “나아가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의 건전한 놀이 문화 확대 뿐만 아니라 아울러 특수프로그램 개발로 온 가족과 함께 하는 사회 체육활동으로 안성시가 건강한 사회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사람이 직접 드론 축구공을 조정해 진행되는 드론축구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미식축구처럼 드론 공을 상대편 골문에 넣는 방식과 다른 하나는 일반 축구처럼 드론 공을쳐 상대편 골문에 넣는 방식이 있다.

 드론체험장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되는데 주소는 안성시 거리미길 144-4, 안성아트홀 정문 앞에 소재되어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