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윤종군 국회의원 당선인 방문

안성시 발전과 시민행복 위해 상호 적극적 소통과 협치 약속

 더불어민주당 윤종군 당선인이 지난 22일 오전, 안성시의회를 방문해 여야 시의원들과 함께 만남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지난 4.10 국회의원 선거에 당선 된 윤종군 당선인이 인사차 방문, 향후 활동을 논의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안정열 의장을 비롯, 정토근 부의장과 이중섭 운영위원장, 정천식·최호섭 의원 등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들과 이관실·황윤희·최승혁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등 여야 의원이 모두 함께했다.

 윤종군 당선인은 “안성시의회와 지속적인 협력을 추구하겠다”전제한 뒤 “GTX-A와 안성 인구 30만 돌파 등을 위해 민·관·정 범시민 추진 기구를 만들겠다”고 약속한 뒤 “국회에서 상황 파악을 마치고 범시민 기구를 구성할 때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윤종군 당선인은 “지방의회 의원님들이 더 빛날 수 있도록 각별히 살피고 노력하겠다”라며 “협치와 대안으로 안성의 발전을 모색하고 안성시민의 질 높은 삶을 보장하는 완전히 새로운 안성 정치를 함께 만들어 가길” 요망했다.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은 “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 안성시 발전과 안성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시의회와의 적극적으로 소통과 협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