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가 대덕농협(조합장 양철규), 1388청소년지원단장(해병대전우회 박희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청소년 지원 연계 구축을 위해 지난 6월 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지역 내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굴 및 연계 △위기청소년 인적·물적 자원 협력 및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기타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양철규 조합장은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안성시1388청소년지원단으로써 청소년들을 위한 일이라면 모든 일에 동참, 적극적인 활동 통해 청소년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과 지원에 힘을 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대덕농협은 안성시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체적 책임 의식을 가지고 상호 협력 뿐만 아니라 성장장학금 후원을 약속했다. 성장장학금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비스 이용 청소년 중 위기상황을 극복하여 성장 가능성이 보이거나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12월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에서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영환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성시1388청소년지원단 활동 및 다양한 협력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성시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로서 4개의 하부지원단별로 총 21개의 단체 및 개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기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자원의 참여 조직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