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드론항공협회 제1회 드론영상 및 사진 공모전

안성에 숨어있는 ‘명소, 맛집 찾아 가족과 안성 나드리’ 주제
드론 영상, 드론 사진 부문 입상자 상금과 안성맞춤쌀 부상 제공

 ‘안성에 숨어있는 명소, 맛집 등을 찾아 사랑하는 가족과 안성 나드리’ 라는 이색 주제의 드론 영상과 사진 공모전이 안성에서 열린다.

 안성시드론항공협회(회장 오주웅)가 지난 7일 오전 안성시공감센터에서 회의를 열고 ‘제1회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을 열기로 최종 확정, 발표했다.

 우리나라 시·군 단위에서 처음 열리는 공모전에 드론 촬영 가능자는 국적, 연령불문, 누구나 참여 가능하지만 드론 기체 운영에 있어 항공법에 정해진 규제 및 법령을 필히 준수, 참여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드론 영상과 드론 사진 2개 부문으로 구분해 공모 하는데 △드론 영상은 5분이내 mp4이상 드론으로 직접 촬영한 영상물이 전체 분량의 70%이상 차지해야 하고 △드론 사진의 경우 드론으로 직접 촬영한 사진이여야 한다.

 두 부문 개인 및 팀(3인 이내) 참여 할 수 있지만 모두 영상물에 본인을 인증하는 사진도 별도 제출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2024년 7월 21일~8월 20일까지이며, 접수된 작품은 8월 21일부터 2일간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입상자 시상 내역을 보면 △드론 촬영 부문: 최우수상 1명, 상금 70만원, 우수상 1명 50만원, 장려상 1명 30만원 △사진 촬영 부문: 최우수상 1명, 상금 30만원, 우수상 1명 20만원, 장려상 1명 10만원과 별도로 각 부문별 입상자 5명씩을 선정해 안성마춤쌀 4kg을 제공한다는 것

 참여자 특전으로는 ‘커피한잔 무료’ 제공하는데 참여자가 안성시 관내 카페 또는 편의점 등에서 커피를 시음한 뒤 영수증과 함께 찍은 사진을 출품작 제출시 함께 제출하면 협회에서 지급해준다.

 한편 이보다 앞서 이날 고문과 임원에 대한 위촉장 임명장이 진행됐다.

△회장 오주웅 △고문 정수인 배명효 편종국 김영식 정운순 △감사 이종보 △이사 유재용 오재근 천동현 이영찬 이미라 윤상옥 김석주 오영호 강석현 천세현 전승현 박진균 김대준 최성규 김찬영 △재무 이미라 △간사 최성규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입장문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6년도 안성시 본예산과 관련해, 사태의 엄중함을 강조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의원들이 제출한 계수조정안이 접수된 상태라며, 예산안 전반에 대한 삭감 규모와 세부 사업 내용, 각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여유가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며, 양당과 집행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조속히 협의에 나서 예산 논의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해법을 찾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즉각 시작돼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본예산 의결이 지연될 경우 안성시가 준예산 체제로 전환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준예산 체제는 행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그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산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라 시민의 삶과 직결된 공적 책임임을 강조하며, 안성시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이 점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 앞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