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안성지사

‘하늘반창고 키즈’ 사회공헌활동 전개
지역사회 아동 대상 올바른 위생 습관 건강 보건 교육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이미란)가 지난 25일, 추석 명절을 맞아 리라아동복지관에서 건강 보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들의 올바른 위생 습관 형성과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개인 위생 수칙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공단은 마스크와 손소독 티슈를 이용해 위생 관리의 필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왔다.

 리라아동복지관 김두식 시설장은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위생 습관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아이들을 위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안성지사 이미란 지사장은 “아이들이 올바른 위생 습관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복지시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