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농업기관 전국대회 선진

경기농림재단 ‘농어촌마을 대상’첫 수상

 경기도농업정책의 우수성이 연말 각종 전국대회 시상식 등을 통해 입증되고 있다. 도 농업의 수족역할을 맡고 있는 산하 기관과 단체가 정책 및 기술분야 등에서 연일 수상 소식을 전해 오고 있다.

 도에 따르면 경기농업진흥재단은 도시와 농촌간 도농 교류활성화를 위해 매진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3일 과천에서 열린 1회 대한민국 농어촌마을 대상에서 농림수산식품장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농어촌마을 대상은 농어촌 활력 추진을 위해 농식품부가 올해 처음 신설했다.

 경기농림진흥재단은 도농 상생을 통한 농촌 신가치 창출을 위해 농어촌체험 투여(491836), 학교농장 조성(35개교) 및 도시농업 텃밭 분양(2200)을 추진한 것과 녹색 교육을 위한 귀농귀촌대학(496), 도시농업 어린이교실(16개교) 등을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 종합보고서에서 기술원 원예산업연구과 이상우 박사가 개인부문 최우수연구원상을, 단체부문의 경우 선인장연구소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