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하고 민족하는 책임 안성교육실현

정진권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취임

 “인간의 존엄이 우선 되고, 교육 소외가 없는 행복한 학교,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신뢰하고 만족하는 책임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 겠다”

 3월 2일 안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6대 정진권 교육장이 취임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강직하고 온화한 성품의 신임 정진권 교육장은 이어 “학생들의 바람직한 성장을 위해 지역 실정을 살린 어울림 교육, 따듯한 인성교육, 미래를 만들어가는 창의성 교육에 역점을 둔 맞춤형 교육행정을 펼치겠다” 고굳건한 신념을 보이며 “또한 존중과 배려, 참여와 소통, 개방과 협력의 학교문화 조성에 힘써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 교육과 학교 현장을 섬기며 지원하는 지원청 역할을 수행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정진권 교육장은 뜻한바 있어 1979년 교직에 입문한 뒤 포천 초교·수원잠원초교 교장을 거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교수 학습과 과장, 경기도교육연수원 초등교원연수부 부장 등을 역임 했다. 학교현장에서 교사, 교감, 교장을 거치면서 사도실천을 통해 참 스승으로서 역할과 사명에 충실한 정진권 교육장은 진취적인 업무스타일로 안성교육발전의 새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