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울림부패 ZERO-ME 실천

안성교육지원청 ‘청렴실천선포식·청렴특강’ 실시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권)은 한경대학교 산학협력관 시청각실에서 관내 유· 초·중학교 교장 및 행정실장, 본청 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울림 안성교육, 부패 ZERO-ME’ 실천을위한 선포식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청렴특강에 는 국가청렴위원회 비상임위원을 역임하고, 현재 경기도교육청 감사관으로 재임 중인 김거성 감사관이 ‘안성교육의 청렴교육을 위해 직접 방문해 경기교육 청렴성과 책임 성의 역할 모델’ 이라는 주제의 청렴특강이 있었다.

 이날 행사는 내혜홀초등학교 장성자 교장이 참석자를 대표하여 반부패 청렴 서약서 를 낭독한 것을 시작으로 참가자 전원이 솔선수범해 부정부패를 없애고 깨끗한 안성교육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정진권 교육장은 나부터 부패를 제로화하여 청렴이 울려 퍼지는 안성교육을 이루자는 의미로 “청렴울림 안성교육 부패 ZERO-ME”실천을 선포했으며, 학생이 중심인 현장에서 아이들이 청렴을 더욱 가까이에서 접하고 아동·청소년기부터 바른 청렴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해서 청렴이 울려 퍼지는 안성교육의 토양이 될 청렴울림학교를 운영하겠다” 고 발표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