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생교육기관

평생학습동아리 인증 시범사업 실시

경기도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노력하는 평생교육 파트너로서 평생교육기관, 평생학습동아리를 발굴

인증 부여를 통해 평생교육기관 및 평생학습동아리로서 정체성 확립과 소속감 부여

도민 평가로 인증되며 연중 상시 모집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 이하 진흥원)은 경기도 평생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평생교육 파트너로서 평생교육기관과 평생학습동아리를 발굴·활성화하기 위하여 <경기도 평생교육 인증제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진흥원은 인증 부여를 통해 평생교육기관 및 평생학습동아리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해 소속감을 부여하고, 이를 통해 경기도민에게 평생교육에 대한 인식과 인지도를 강화하고자 한다.

 신청대상은 평생교육기관과 평생학습동아리 등 2개 분야이며, 평생교육기관 인증은 평생교육법에 따라 인가·등록·신고된 시설을 포함하여 평생교육기관으로 법적 인가를 받지 않았지만 기타 법령에 따라 평생교육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시설 및 단체로서 정기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내 기관도 신청이 가능하다.

 평생학습동아리 인증은 공통의 주제를 가지고 있는 학습자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학습과 토론을 위해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는 경기도 내 소규모 학습공동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경기도 평생교육 인증제 시범사업은 평생교육기관과 평생학습동아리 등 2개 분야를 시작으로 향후 평생교육의 여러 영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인증 받은 기관과 동아리에는 인증서, 인증마크, 도민 대상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경기도 평생교육 인증제는 인증위원이 평가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도민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신청 문턱을 낮춰 보다 많은 평생교육기관 및 평생학습동아리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인증제 참여를 계기로 기관, 단체, 동아리의 변화와 발전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경기도 평생교육의 질이 높아지고 경기도민의 평생학습 기회가 더욱 확대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평생교육 인증제는 온라인을 통해 언제든지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신청방법은 경기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 길(www.gil.gg.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문의 : 031-547-6523)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