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50개 마을기업제품, 인터넷 쇼핑으로 만난다

경기도는 31개 마을기업 48개 상품 참여

마을기업 온라인 페어 6.29~7.19까지 총 3주간 개최

마을기업 대표상품 350여개를 대상으로 G마켓 / 옥션 프로모션 진행

 전국에 있는 마을기업의 우수상품을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마을기업 온라인 페어629일부터 719일까지 총 3주간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열린다.

 행정자치부와 한국마을기업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와 이베이코리아 주관으로 열리는 마을기업 온라인 페어는 전국에서 추천된 마을기업 대표 상품 350여개를 대상으로 이베이코리아의 옥션과 G마켓을 통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페어는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기업들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마을기업 제품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페어는 이번이 처음이다.

 소비자들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던 마을기업 제품을 온라인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고 마을기업은 지역적 한계를 넘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도에서는 오산 잔다리마을공동체의 전두부와 두유, 파주 적성푸드팜의 산머루쨈, 양평 질울고래실마을의 여름 물놀이 축제 체험상품 등 31개 마을기업의 48개 상품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소비자들은 2개 오픈마켓 온라인 페어관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마을기업꾸러미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할인혜택 등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마을기업이란 마을의 발전을 위해 주민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으로 경력단절 여성, 시골마을의 노인들에게 틈새 일자리를 제공하고 부가적 소득 창출로 지역 발전을 이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류인권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단장은 마을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판로 개척이 필수적이라며 온라인페어가 판로 확보나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기업들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마을기업 온라인 페어에서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G마켓, 옥션에 접속하여 우리마을의 맛과 멋 오감충전 배너를 클릭하거나, 아래 링크주소로 접속하면 된다.

G마켓 http://promotion.gmarket.co.kr/planview/plan.asp?sid=137255

옥션 http://promotion.auction.co.kr/promotion/MD/eventview.aspx?txtMD=080B2F8B5B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