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까지 파주운정 A20블록 장애인특별공급 신청자 모집

경기도에 거주하는 무주택 장애인 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경기도가 85일까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공급하는 파주운정 A20블록 아파트 장애인 특별공급 대상자를 모집한다.

 공급유형은 10년 공공임대 28세대로 전용면적() 기준 51, 59A, 74H 84AH 10개 유형이 있다.

 신청자격은 신청마감일까지 주민등록표상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무주택 장애인 세대구성원이면 청약저축가입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과거에 특별공급이 당첨된 사실이 있으면 신청이 제한된다.

 과거에는 무주택 세대주만 신청 가능했으나, 개정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이 지난 227일부터 시행되어 무주택 세대원도 신청할 수 있다.

 최종 대상자는 주택알선 우선순위 배점기준표에 의거하여 종합점수를 산출한 후, 주택 유형별로 고득점 순위에 따라 선정하게 된다.

 신청은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거나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 LH 파주사업본부 분양상담실 031-956-1199)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