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무료 예술치료 프로그램 이용하세요~

모래놀이, 요리/음악/미술/드라마치료 등 다양한 예술치료 방식 적용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차정숙)가 스마트폰(인터넷) 중독 예방 및 치료를 위해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예술치료 프로그램(음악·미술·요리·모래놀이·드라마 치료 등)을 운영한다.

 가족 단위로 참여가 가능한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번에 20가족(60명 내외)822(), 919(), 1024() 3회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고, 참여한 가족에게는 3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운영 중인 경기남부 스마트쉼 센터’(전화 031-899-9151)로 하면 된다.

 센터 담당자는 어린 학생들까지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가족 간 대화가 단절되고 학습능력저하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가장 가까운 나와 내 가족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교육 취지를 밝혔다. 한편,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운영 중인 경기남부 스마트쉼 센터는 센터 내 요리·음악·놀이·미술치료실 등 다양한 전문치료실을 갖추고 개인상담, 찾아가는 가정방문상담, 예방교육 등을 모두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관련 문의는 전화 031-8008-8151~3으로 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