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창업 꿈꾸는 북부지역 여성 돕는다

창업트렌드 및 프로세스 등 총 18시간의 교육 프로그램 구성

 경기도가 창업을 꿈꾸는 북부지역 여성들을 돕기 위해 나선다.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는 ‘2015 하반기 창업 실무교육에 참여할 북부지역 여성 창업 희망자를 94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창업 실무교육은 여성 예비·초기 창업자들에게 실무 전문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최근창업트랜드, 창업프로세스, 창업자금조달방법, 사업계획서 작성, 무역업 등 창업을 위한 기초교육 등을 배우게 된다신청 대상은 경기도에 주소를 둔 여성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자 등으로, 30여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 신청은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http://womanpia.gg.go.kr/)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9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을 수료한 사람에게는 수료증 발급은 물론, 경기신용보증재단 창업자금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비는 무료다한편, 경기도 북부여성비전센터는 94일까지 센터 내 창업준비실에 입주할 북부지역 여성 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 여성기업인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경기도에 주소를 둔 여성으로, 센터 IT전문기술과정 수강생 및 수료생, 센터 교육과정 수강생 및 수료생, 여성 예비 창업자 및 창업 후 2년 이내 초기기업인 중 1개의 항목을 충족시키면 지원이 가능하다.

 입주는 910일부터 시작되며, 입주기간은 6개월로 실적 평가 후 1회 연장이 가능하다. 월 관리비는 25천원, 관리보증금은 15만원(퇴실시 반환)으로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냉난방기, 초고속전용회선 인터넷, 촬영실 촬영장비 등이 지원된다.

 신청은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http://womanpia.gg.go.kr/)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9418시까지 관련서류와 함께 센터에 직접 방문접수하면 된다. , 공휴일 접수는 불가능하다.

 이순늠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소장은 창업교육과 창업준비실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창업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여성 예비창업자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교육 및 창업준비실 입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031-8008-806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