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채용 ‘통합·홈피’ 개통

모든 직종 공무원 채용정보 한눈에

 행정부와 입법부, 사법부, 지방자치단체 등의 채용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공무원 채용관련 통합 홈페이지 대한민국공무원되기(injae.go.kr)가 지난 3일 개통됐다고 인사혁신처가 밝혔다.

 ‘대한민국 공무원되기’ 에는 그동안 인사혁신처, 국민안전처, 경찰청, 국방부, 국정원, 대통령경호실, 우정사업본부 등과 지자체 등이 개별적으로 제공했던 채용관련 정보가 모두 실려있어 각종 공무원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혁신처가 설명했다.

 대한민국 공무원되기에는 채용정보 외에 공무원이 갖춰야 할 공직가치, 직무별 직무소개서, 재직자의 인터뷰 등 다양한 관련 정보도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혁신처는 “앞으로 이 홈페이지만 방문하면 모든 직종의 공무원 채용정보와 채용제도 등을 볼 수 있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삼죽초등학교, 녹색장터 수익금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은 지난 3일 삼죽초등학교로부터 ‘녹색장터’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삼죽초등학교는 전교생 논의를 통해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을 기부처로 직접 선정했다. 삼죽초등학교 김도천 교장은 “녹색장터는 물건의 재사용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학생들이 직접 모은 수익금이 지역사회 장애인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 김덕수 관장은 “삼죽초등학교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자발적 결정에 깊이 감동했다”며 “전달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장애인분들의 일상과 복지 향상을 위해 책임감 있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삼죽초등학교는 지난 2024년에도 녹색장터 수익금을 안성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 내 긍정적 변화에 기여하는 학교 공동체의 역할을 다시 보여주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