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이 주는 즐거움에 빠지다

경기창조학교 11기 온라인 과정 무료개강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경기도민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1일부터 <경기창조학교 11기 온라인 기수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창조이론인문예술과학경영의 총 5개 분야, 21개 과정, 238개 콘텐츠를 무료로 회사에서, 집에서, 손 안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11기 과정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문인과 함께하는 오늘 생각나는 시’, ‘오늘 읽고 싶은 시과정과 청소년들의 고민 해답을 찾는 시간 사춘기 톡톡톡’, 행복한 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행복한 아이 행복한 육아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성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11기 온라인 기수과정을 통해 경기도민 모두가 자신에게 필요한 학습기회를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배움이 주는 즐거움에 빠질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경기도민에게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1130일까지 경기창조학교 홈페이지 (www.k-changeo.org)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교육 분야의 구분 없이 4개 이상의 강의를 신청한 후 학습진도율이 80% 이상이면 학습기간 종료 후 수료증이 발급받을 수 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창조학교(www.k-changeo.org)는 이어령 전 문화부장관, 이근배 시인, 김벌래 사운드 디자이너, 박범신 작가, 박웅현 광고 카피라이터 등 각 분야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73인의 멘토 강의 1,100여 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한민국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창의·인성 배움터이다.(문의 031-547-6544)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