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단풍이 샘낸다! 형형색색 선인장 보러 오세요

선인장다육식물 연구성과, 희귀선인장, 다육식물 에케베리아 특별전 등

 세계로 수출하는 다양한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경기도에서 열린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문화공원에서 2015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 열리는 선인장페스티벌은 도 농기원이 경기도 선인장 홍보와 시장 확대, 선인장 산업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우리나라 접목선인장은 세계 수출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으며 20여개 국가로 수출되고 있는데, 미국, 네덜란드 등 선진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에케베리아 등 다육식물도 중국에서 선풍적인 붐이 일어나면서 새로운 수출 효자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도심 속 힐링, 선인장 정원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마련했다. 주요 전시관은 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의 신품종과 신기술을 볼 수 있는 연구성과관 수출용 다육식물로 인기가 많은 에케베리아 특별전시관 다육식물을 실내장식에 활용한 실내조경관 선인장연구회원의 애장품을 선보이는 희귀선인장관 가정에서도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는 선인장 모둠화분 경진대회 작품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사막에서나 볼 수 있는 대형선인장, 선인장과 다육식물로 꾸며진 연못정원, 음표정원, 나비정원 등 생동감 넘치는 테마정원은 관람객에게 이색적인 힐링의 시간을 선사해 줄 것이다. 이밖에도 선인장페스티벌 기간 중 가족·커플이 함께할 수 있는 다육식물 모둠화분 만들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선인장 풍선 나누어 주기 등 무료체험 이벤트가 있으며, 개막식 기념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선인장 원산지인 남미 원주민의 쿠스코 민속공연이 행사기간 중 계속된다. 또한, 소비자들이 농가에서 생산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판장도 운영되며, 선인장과 다육식물로 만든 두부, 전병, 빵 등 다양한 먹거리와 비누, 향초 등 생활소품의 구입과 만들기 체험이 선인장 다육식물 6차산업관을 비롯한 비즈니스관에서 진행된다.

 국내외 생산자 및 바이어를 대상으로 행사장에서 선인장과 다육식물의 수출상담도 추진하여 해외 수출확대 효과도 기대된다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주말 8)까지로 관람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031-229-6176 ~7)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삼죽초등학교, 녹색장터 수익금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은 지난 3일 삼죽초등학교로부터 ‘녹색장터’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삼죽초등학교는 전교생 논의를 통해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을 기부처로 직접 선정했다. 삼죽초등학교 김도천 교장은 “녹색장터는 물건의 재사용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학생들이 직접 모은 수익금이 지역사회 장애인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 김덕수 관장은 “삼죽초등학교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자발적 결정에 깊이 감동했다”며 “전달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장애인분들의 일상과 복지 향상을 위해 책임감 있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삼죽초등학교는 지난 2024년에도 녹색장터 수익금을 안성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 내 긍정적 변화에 기여하는 학교 공동체의 역할을 다시 보여주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