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생학습 영상공모전 개최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 이하 진흥원)‘2015 경기도 평생학습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삶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꿈을 실현하는 평생학습이며, 평생학습의 가치와 내용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작은 광고포스터, 홍보영상 2개 부문으로 나누어 101일부터 1130일까지 접수한다. 접수 마감 이후 서면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거쳐서 오는 12월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홍보영상 부문 대상 250만 원, 광고포스터 부문 대상 100만 원 등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작은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평생학습을 알리는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성 진흥원장은 경기도 평생학습 인지도를 높이고 위상을 강화하는 데에 소중하게 쓰일 참신한 작품들이 많이 응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길(gil.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진흥원 대외사업기획실 031-547-6523)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