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어디까지 해봤니?

여성능력개발센터, 온라인마케팅의 체계를 세울 수 있는 무료 창업특강 실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차정숙)가 오는 1020일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센터 꿈마루(용인시 마북동)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무료 창업특강 핑몰 어디까지 해봤니?’를 실시한다.

 쇼핑몰 창업을 구상하고 있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홈페이지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 ‘제품사진을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 ‘후기/사례를 어떻게 만들고 적용해야 고객이 믿어줄까등의 기본적인 홈페이지 운영 전략부터 쇼핑몰의 매출을 향상시키는 33가지의 기법을 배울 수 있다.

 이번 창업교육은 네오의 미학 대표이사인 유문진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교육신청은 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womenpro.go.kr) ‘새소식메뉴에서 공지를 확인한 뒤 신청하면 된다.

 한편 꿈마루는 전국 최초의 여성전용 코-워킹스페이스로 예비창업자, 프리랜서, 기획자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여성들이 함께 모여 일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용사무공간이다. 이용 문의는 031-899-9156~7로 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철도와 흥망성쇄를 겪어온 안성시
안성시의회 이관실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안성시의회 주관 ‘안성형 철도유치를 위한 전문가 초청 정책토론회’의 패널로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관실의원은 ‘철도유치를 통한 안성의 균형발전과 성장기반구축’라는 주제로 안성의 철도역사와 현재의 교통현실, 그리고 안성형 철도유치방법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이 의원은 “안성은 철도와 함께 흥망을 겪어온 역사를 가졌다. 안성이 여전히 버스와 자가용등 도로교통에 의존하는 현실로 인접도시 교통망이 제한적이면, 일자리를 이동하더라도 자동차로 출퇴근할 시간이 길어져 안성을 떠나게 된다”고 현재의 교통현실을 지적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 의원은 수도권내륙선과 부발선에 대해 “현재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포함된 부발선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에서 통과되지 못했고, 수도권내륙선은 예비타당성조사조차 진행하지 못했다”면서 그 원인을 “수도권지역과 비수도권지역의 평가방식이 다른데, 수도권에 있는 안성시는 평가항목(경제성, 정책성, 지역균형발전)중 지역균형발전 항목이 삭제된 평가 기준에서 인구밀도가 낮고 경제유발효과가 적어 BC값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수도권이면서 비수도권 수준의 경제적 타당성을 가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