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어디까지 해봤니?

여성능력개발센터, 온라인마케팅의 체계를 세울 수 있는 무료 창업특강 실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차정숙)가 오는 1020일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센터 꿈마루(용인시 마북동)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무료 창업특강 핑몰 어디까지 해봤니?’를 실시한다.

 쇼핑몰 창업을 구상하고 있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홈페이지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 ‘제품사진을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 ‘후기/사례를 어떻게 만들고 적용해야 고객이 믿어줄까등의 기본적인 홈페이지 운영 전략부터 쇼핑몰의 매출을 향상시키는 33가지의 기법을 배울 수 있다.

 이번 창업교육은 네오의 미학 대표이사인 유문진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교육신청은 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womenpro.go.kr) ‘새소식메뉴에서 공지를 확인한 뒤 신청하면 된다.

 한편 꿈마루는 전국 최초의 여성전용 코-워킹스페이스로 예비창업자, 프리랜서, 기획자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여성들이 함께 모여 일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용사무공간이다. 이용 문의는 031-899-9156~7로 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겉은 멀쩡했지만, 속은 비어 있었습니다’
“안성시 고삼면 쌍지리 느티골 인근에서 지난 10일 오전 7시 40분께 24톤 탱크로리 한 대가 도로 붕괴와 함께 하천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 차량을 운전하던 청년은 심각한 부상을 입고 닥터헬기로 긴급 이송됐다. 그는 과거 본인과 함께 독일 바이오가스 축산시설을 견학하며 안성 축산의 미래를 이야기했던, 누구보다 성실한 청년 축산인이었다.” 최호섭 시의회운영위원장은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단순히 ‘도로가 무너졌다’는 충격을 받았는데 누구든 그 자리에 있었다면 큰 공포와 분노, 그리고 책임감을 느꼈을 것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사고 당시 도로는 외관상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였지만 그 속은 이미 텅 비어 있었으며, 폭 2m 남짓한 하천변 콘크리트 농로는 기초 보강 없이 흙 위에 콘크리트 판을 얹은 단순 구조였고, 하중 분산이나 침식 저감 설계는 전무한 상태로 그야말로 ‘도로의 탈을 쓴 위험지대’였던 셈이다. 이번 사고는 상하수도관 누수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도로 구조에 대한 사전 검토 부족, 부적절한 시공, 사후 점검 부재 등 복합적인 관리책임상의 문제가 겹쳐진 결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형사적 책임이나 행정상 과실 여부를 단정하기 어렵지만, 적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