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정보포털사이트 「꿈수레」, 리뉴얼 오픈

11월 2일까지 리뉴얼 기념 온라인 퀴즈 이벤트 실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차정숙)에서 운영 중인 경기여성정보 꿈수레(www.womenpro.go.kr)’가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112()까지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여성정보 꿈수레는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되어 다시 일자리를 갖기 어려운 여성들을 위해 도내 취업, 창업, 직업훈련교육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경기도 대표 여성정보포털사이트다.

 취/창업교육정보 외에도 국내외 여성정책관련 뉴스 및 가정폭력, 성폭력과 같은 긴급상황 대처방법,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경기도내 여성시설정보, 출산/육아 등 복지관련 정보, 맘카페, 키즈카페, 공부방 등 자녀보육 관련 정보 등 여성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금번 리뉴얼 작업은 꿈수레의 방대한 정보를 도민들이 찾기 쉽도록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UI와 디자인으로 개편하여, 정보접근성과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하였다. 또한 PC와 모바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콘텐츠 볼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리뉴얼하였다.

 한편, 여성능력개발센터는 꿈수레 리뉴얼 기념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112()까지 진행 중이며, 꿈수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피자교환권,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한다이벤트 및 이용관련 정보는 경기여성정보 꿈수레(www.womenpro.go.kr)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철도와 흥망성쇄를 겪어온 안성시
안성시의회 이관실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안성시의회 주관 ‘안성형 철도유치를 위한 전문가 초청 정책토론회’의 패널로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관실의원은 ‘철도유치를 통한 안성의 균형발전과 성장기반구축’라는 주제로 안성의 철도역사와 현재의 교통현실, 그리고 안성형 철도유치방법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이 의원은 “안성은 철도와 함께 흥망을 겪어온 역사를 가졌다. 안성이 여전히 버스와 자가용등 도로교통에 의존하는 현실로 인접도시 교통망이 제한적이면, 일자리를 이동하더라도 자동차로 출퇴근할 시간이 길어져 안성을 떠나게 된다”고 현재의 교통현실을 지적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 의원은 수도권내륙선과 부발선에 대해 “현재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포함된 부발선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에서 통과되지 못했고, 수도권내륙선은 예비타당성조사조차 진행하지 못했다”면서 그 원인을 “수도권지역과 비수도권지역의 평가방식이 다른데, 수도권에 있는 안성시는 평가항목(경제성, 정책성, 지역균형발전)중 지역균형발전 항목이 삭제된 평가 기준에서 인구밀도가 낮고 경제유발효과가 적어 BC값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수도권이면서 비수도권 수준의 경제적 타당성을 가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