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학교, 마을과 함께 꿈을 키워요

경기도교육청, 2015 하반기 꿈의학교 워크숍 개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0월 19일 오전 수원 라미다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15 하반기 꿈의학교 워크숍'에 참석하여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계절형 꿈의학교 4곳의 운영사례 발표, 15개 분임별 토의 등이 있었으며 광주 청소년공연전문가 꿈의학교 학생들의 뮤지컬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갈라쇼가 있었다.
 이재정 교육감은 “학생들의 공연을 보니 가슴 벅차오르는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지금까지 교육은 학교틀에서만 있었다. 꿈의학교는 학교 밖 마을에 있는 교육자원과 학생이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도전과 모험을 통해 자기 꿈을 만들 것을”당부했다. 또한, “꿈의학교는 하나의 현실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며, “학생들이 스스로 디자인하고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5 하반기 꿈의학교 워크숍'에는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꿈의학교 운영진, 꿈의학교 학생 등 약 24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