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제작 방송물, IPTV에서 만난다

경기영상과학고, 10월 28일‘뷰티원’방송 시작

KT 올레 IPTV의 채널 895번 통해 하루 20시간씩 방영될 예정
뉴스, 강의, 탐방・휴먼 다큐, 행사, 구인구직 등 다양한 콘텐츠
리포터, 촬영, 스튜디오 녹화, 편집 등 졸업생과 재학생이 참여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교장 류제경)가 IPTV ‘뷰티원’ 방송을 10월 28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개국 방송은 청소년이 제작한 방송물이 IPTV 채널에서 정규 편성․방송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2012년 두드림잡 시즌1(경기케이블방송), 2013~2014년 두드림잡 시즌2(한국직업방송)를 방송한 경험이 있는 경기영상과학고 학생들이 ‘㈜ID lab’의 지원과 협조를 받아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송출을 주도한다.
 이번 개국행사는 경기도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 대한미용협회, 에스테틱 협회, 다수의 언론사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28일 11시 ㈜ID lab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며, 제작된 프로그램은 KT 올레 IPTV의 채널 895번을 통해 하루 20시간씩 방영될 예정이다. 
 방송 내용은 대한미용협회와 에스테틱 협회와의 연계를 통해 뉴스, 강의, 샵 탐방다큐, 휴먼다큐, 행사취재, 구인구직 등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진다. 방송 제작에는 현장 리포터, 촬영, 스튜디오 녹화, 편집 등에 경기영상과학고 졸업생 2명과 취업생(3학년 현장실습) 2명, 재학생 10여명 등이 참여하고 있다.
 경기영상과학고 류제경 교장은 “문화예술분야, 특히 방송영상분야에서 항상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는 청소년에게 기회의 장을 마련해주고 있는 ㈜ID lab의 협조에 감사드리며,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방송영상분야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모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