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클래식 선율을 느껴보아요!

경기 아룸앙상블 꿈의학교 게릴라 콘서트

청소년들이 게릴라콘서트를 직접 기획·연출하여 대중과 소통
오는 12월 꿈의학교 성과보고회 개최 예정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꿈의학교 중 하나인 ‘경기 아룸앙상블 꿈의학교’ 가 11월 11일 오후 12시 20분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1층 로비에서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느낄 수 있는 게릴라 콘서트를 펼쳤다. 이번 게릴라 콘서트는 음악에 대한 꿈을 키우는 ‘경기 아룸앙상블 꿈의학교’의 청소년들이 대중과의 소통을 위한 첫 걸음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여 연출하였다.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지금 이 순간’, ‘Seasons of love’, ‘도레미송’, ‘라이브2’, ‘베토벤 바이러스’ 등 다채로운 곡들이 연주되었다.
 게릴라 콘서트를 진행하는 ‘경기 아룸앙상블 꿈의학교’ 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을 비롯하여 일반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음악을 통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발견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윤계숙 장학관은 “현재 경기도교육청 51개 꿈의학교가 진행하고 있으며, 각각의 꿈의학교가 자체 발표회를 추진 중에 있고, 최종 성과보고회를 12월 중에 가질 예정이다.”라고 앞으로의 진행 방향을 밝혔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