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업기술원, 19일 제5기 경기농업대학 졸업식

곤충산업과 등 4개 과정서 98명 졸업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1119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원에서 제5기 경기농업대학 졸업식을 실시했다. 곤충산업과, 스마트농업과, 농업강사양성과, 농업CEO양성과 4개 과정 졸업생 98명은 지난 3월 입학해 9개월 동안 현업에 종사하며 시간을 내어 배움에 대한 열의를 갖고 각 분야별 전문교육을 받았다.

 이날 졸업식은 졸업축하 공연 대학 교육과정 동영상 상영 우수 졸업생에 대한 상장수여 졸업장 수여 교육생 교육성과 전시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 참석한 이재율 행정1부지사는 농업 경쟁력은 농업인에게서 나온다.”교육을 통해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여 경기농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경기농업대학이 농업평생교육을 실시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농업인, 귀농인, 도시민 등 경기도민에게 농업평생학습을 제공하는 요람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문 농업인 인재양성을 위해 2011년부터 경기농업대학 1기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5기까지 총 53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