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건강가정지원센터 블로그 기자단 모집

만 18세 이상 경기도민 누구나 응모 가능

 경기도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양희)가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센터는 8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센터가 운영하는 온라인 블로그 경기행복(blog.naver.com/ggfamilyc)’에서 활동할 ‘5기 블로그 기자 4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블로그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가족상담, 가족교육, 가족문화 등 다양한 가족 건강성 증진 사업을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한다. 기사는 센터 블로그에 게재된다.

 활동기간은 2016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 동안 활동하며, 4건의 기사를 작성하면 10만 원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경기도와 건강가정사업에 관심 있는 만 18세 이상 경기도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www.gg.go.kr/woman) 공지사항이나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jjso2506@gg.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122일 경기도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 발표되며, 개별 통보한다.


지역

더보기
철도와 흥망성쇄를 겪어온 안성시
안성시의회 이관실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안성시의회 주관 ‘안성형 철도유치를 위한 전문가 초청 정책토론회’의 패널로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관실의원은 ‘철도유치를 통한 안성의 균형발전과 성장기반구축’라는 주제로 안성의 철도역사와 현재의 교통현실, 그리고 안성형 철도유치방법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이 의원은 “안성은 철도와 함께 흥망을 겪어온 역사를 가졌다. 안성이 여전히 버스와 자가용등 도로교통에 의존하는 현실로 인접도시 교통망이 제한적이면, 일자리를 이동하더라도 자동차로 출퇴근할 시간이 길어져 안성을 떠나게 된다”고 현재의 교통현실을 지적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 의원은 수도권내륙선과 부발선에 대해 “현재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포함된 부발선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에서 통과되지 못했고, 수도권내륙선은 예비타당성조사조차 진행하지 못했다”면서 그 원인을 “수도권지역과 비수도권지역의 평가방식이 다른데, 수도권에 있는 안성시는 평가항목(경제성, 정책성, 지역균형발전)중 지역균형발전 항목이 삭제된 평가 기준에서 인구밀도가 낮고 경제유발효과가 적어 BC값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수도권이면서 비수도권 수준의 경제적 타당성을 가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