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 ‘학생 아이디어오디션 우수상 ’ 수상

한경대학교 학생이 충남지역 5개 대학교보다 우위를 보여

 국립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 컴퓨터웹정보공학과 정초희 학생이 지난 112일 충남대학교에서 개최된 부트캠프(Boot Camp)에서 창의적 아이디어 오디션공모 부문에서 꽃 이름 맞추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부트캠프는 한경대를 포함 5개 대학(충남대·건양대·순천향대·한남대)의 기술 및 아이디어, 특허를 활용한 실용화 연구 및 우수기술 특허설계 등을 지원하는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우수 아이디어를 가진 재학생들에게도 지원을 하는 행사이다.

 이득환 한경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학생의 아이디어가 대학의 교육과 연구시설을 통해 사업화 할 수 있도록 교내 재학생 대상 아이디어 선발 및 기술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수상자인 정초희 학생은 이번에 개발한 꽃 이름 맞추기 어플리케이션을 좀 더 보완하여 수익창출이 가능한 사업모델로 발전시키겠다며 창업에 대한 강한 의지도 나타냈다.

 한경대학교는 20155개 대학과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사업컨소시엄에 참여하여 교육부로부터 매년 5억원씩 3년간 지원받고 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