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부패방지 시책평가

안성교육지원청 최우수기관 선정 영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권)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15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과 단위 교육지원청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15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경기도교육청 산하기관의 부패방지 시책에 대해 ①반부패 인프라 구축·운영, ②정책 투명성·신뢰성 제고, ③부패유발요인 제거·개선, ④공직사회 청렴의식·문화 개선, ⑤부패방지 및 신고 활성화 등 5개 평가부문으로 나눠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청렴울림 안성교육, 부패 ZERO-ME 실천’이라는 슬로건을 모토로 가장 맑고 깨끗한 안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①청렴울림 안성교육 실현을 위한 노력, ②청렴 교육 내실화를 통한 청렴 마인드 고취, ③청렴울림 안성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한 인적네트워크 형성, ④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청렴으로 청렴 생활화를 위한 청렴 홍보 등 청렴 토탈 시스템을 기반으로 청렴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정진권 교육장은 ‘2015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 기관 선정된 것에 기뻐하며 “전 직원이 청렴울림 안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라며 “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청렴울림 안성교육이 경기 교육의 청렴문화 확산에 바람개비가 되면 좋은 것”이라고 말하였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