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학교 산·학·연 축산분야 중심에 서다

축산기술공동연구위해대풍농장과업무협약식체결

 국립 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 산학협력단은 지난 29일 경기 용인시 백암에 있는 삼육영농조합법인 대풍농장(대표이사 박병기)과 대규모 축산농가의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을 구축 등 축산기 술의 공동연구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한경대학교는 축산분야 발전을 위하여 기능성 물질의 검출 및 특성연구, 축산물 가공 및 유통, 사양기술의 다양화, 축산분뇨를 이용한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산업기술 요구에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는 축산분야의 다양한 학습 및 연구개발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협약을 통해 상호양기관은 축산기술의 공동연구개발, 대규모 축산농가의 효율적 업무 시스템 구축, 사료섭취량, 면역력 및 육질 등급 향상에 관한 연구개발, 사육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여 축산분야 브랜드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득환 산학협력단장은 “업무 협약식을 바탕으로 대규모 축산농가 산학· 연을 통하여 축산분야 연구 개발, 기술이전 등으로 경쟁력 제고와 자긍심 고취에 앞장설 것” 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