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마을주민,‘마을교육공동체에 물들다.’

마을교육공동체 원격연수 실시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3월 7일 마을교육공동체의 확산과 사례 공유를 위해 원격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격연수는 ‘마을교육공동체에 물들다’ 라는 주제로 학부모와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3월 14일부터 3월 28일까지 운영된다.

 원격연수는 15차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수 과정의 80%이상 이수할 경우 이수증을 수여한다. 원격연수 수강신청은 3월 7일부터 14일까지 원격연수 홈페이지(http://www.경기마을교육공동체.com)에서 할 수 있다.  연수 내용은 마을교육공동체, 경기꿈의학교, 교육협동조합, 교육자원봉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유기만 단장은 “이번 원격연수를 통해 학부모와 주민들이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원격연수가 마을교육공동체의 확산에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4월 교원을 대상으로 마을교육공동체 원격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며, 경기꿈의학교 원격연수를 개발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