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과학교육원, 18일 중부대학교와 업무협약

과학 체험교실과 연수 프로그램 개발 등 상호협력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송남섭)은 18일 11시, 경기도과학교육원 2층 회의실에서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특수교육의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목적으로 하며, 송남섭 원장과 홍승용 총장 등 관계자 13명이 참여했다.

 앞으로 경기도과학교육원과 중부대학교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과학 활동을 지원하고, 특수학급(교) 담당교사의 과학과 직무연수와 테마연수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하며, 양 기관의 시설 견학과 활용 등 인적・물적 자원 교류와 협력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

 이 업무협약을 통해 중부대학교의 교수와 학생들은 전공 이론을 교육 현장에서 실천하는 기회를 가지며, 경기도과학교육원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움을 받게 된다.

 경기도과학교육원 북부과학교육부 김현숙 부장은 “이 업무협약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부모님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개발할 예정이다. 앞으로 특수교육의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