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링량탄 류우메이쉔중고 교사단 경기도교육청 방문

경기교육정책, 경기정보화교육정책 소개. 양 기관 교육정보 공유

 홍콩 링량탕 류우메이쉔 중고등학교 판칭훠이(潘慶輝) 교장을 비롯한 교사 40여 명이 23일 오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을 방문해 협의회를 가졌다. 

 홍콩 교사들의 이번 방문 목적은 양 기관의 교육정보를 공유하고 도교육청과 방문단 간 교육 우호 협력을 다지기 위해서다.

 이 자리에서 도교육청 신병화 정책담당 서기관은 “경기도교육청을 방문을 환영한다”며 환영인사를 건네고, “서로의 장점을 취하며 상호 발전하는 계기로 삼자”고 전했다. 그러면서 “많은 사람들이 동아시아권 국가의 교육을 경쟁과 점수 위주의 교육으로 인식하고 있는데 이제는 협력과 전인교육, 민주시민교육, 역량교육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판칭훠이(潘慶輝) 홍콩 링량탕 류우메이쉔 중고등학교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홍콩 학생들도 학업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현재 학제가 학생들에게 많은 부담을 주고있다.”면서,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경기도교육청책에 대해 많이 배우고, 왕성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방문단 협의회를 통해 경기교육정책의 의미와 성과, 과제 등에 대해 설명하고 경기정보화교육정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한편, 방문단은 이날 오후에는 정보화교육 우수학교인 샛별중학교와 해외교류 우수학교인 성남외국어교등학교를 방문하고 교육정보를 공유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