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정보화 직무연수 1기 운영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직원 60여 명 참석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성기선)은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지방공무원, 사립학교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정보화 직무연수 1기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 현장의 실무자들이 최신 정보화 기술들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외부 IT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하였으며, 정보화 이론수업과 실습 위주로 진행했다. 특히 정보지식인 대회의 입상자와 IT 전문가들이 모둠별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하여 ‘오피스를 활용한 보고서 작성’ 등을 통해 정보화 직무능력의 비법을 전수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 프로그램은 IT생활을 위한 사물인터넷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 빠른 자료검색과 IT 상식 ▲ 실무에 도움되는 아래한글 활용 ▲ 실무에 도움되는 엑셀, 파워포인트 활용 ▲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등에 대하여 실습과 참여방식으로 운영됐다. 

 이번 정보화 직무연수에 선발된 장내초등학교 김문찬 주무관은 “이번 연수를 통해 습득한 최신의 정보화 기술이 효율적인 행정업무를 처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