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학생 행복 우리가 책임진다!

안성Wee센터 위기학생 상담지원 업무협약 보고 및 실무자 간담회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정진권)에서는 지난 3일 위기학생 상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관련 보고 및 실무자 간담회를 가졌다.

 Wee센터는 다양한 전문가들을 연계하는 멀티상담센터로 지역교육청에 위치하여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지역연계 등을 통하여 진단-상담-치료를 서비스하는 하는 원스톱 상담센터이다.

 이번 업무협약보고 및 실무자 간담회는 안성시청, 안성경찰서, 안성시정신건강증진센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 경기도의료원안성병원, 평택고용센터, 평택안성흥사단 평택시청소년 쉼터, (사)청소년만세 천앙청소년단기남자쉼터 등 총 10개의 기관의 실무자가 참석하여 각 기관의 역할과 협력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이다.  Wee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위기학생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종합적인 안정망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안성교육지원청 정진권교육장은 “요즘 학생들의 문제행동은 원인도 결과도 한 가지일 수 없다. 다양한 원인을 파악하고 종합적인 접근을 통해서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협약은 안성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다. 이렇게 안성 학생들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일을 하게 되어서 기쁘다.” 라고 하였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