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롯데캐슬아파트 현장민원실 운영

3월 14일부터 한 달간 아파트 관리동 2층에 설치 운영 계획

 대덕면사무소에서는 대덕면 신령리에 2,320세대의안성롯데캐슬입주에 따른 현장민원실을 안성시 최초로 2016. 3. 14부터 한 달간 아파트 관리동 2층에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현장민원실 운영기간은 입주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비록 적은 인원이지만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어려운 업무여건 속에서도 현장 민원실을 운영키로 하였으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현장민원실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5시까지이며, 운영업무는 전입, 확정일자 부여, 인감 및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등 전입시 필요한 서류를 현장에서 발급 가능하도록 하는 등 고객중심의 맞춤행정을 실현하여 새 보금자리를 마련한 시민들의 첫 출발에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정부민원 포털24에서도 전입 및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이 가능하니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한편, 홍현식 대덕면장은 안성시에서 최초로 운영하는 현장민원실인 만큼 안성시의 적극적인 행정처리로 민원편의 행정구현 및 인구증대에 큰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면서 안성시 비전인 시민이 행복한 맞춤도시, 안성구현으로 더욱 신뢰받는 행정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