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다 ‘안성초등학교 중창단’

안성시 어린이 동요대회 대상 수상!

 안성초등학교(교장 안중경)중창단이 제1회 안성시 어린이동요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처음 사단법인 한국음악협회 안성시지부 주최로 열린 안성시 어린이 동요대회는 423일 안성예총 대강당에서 총91팀이 참여한 가운데 예선 경합을 통해 25팀을 뽑았다. 어린이 날인 55일 안성맞춤랜드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본선에선 12팀에게 수상의 기회가 주어졌다.

 이번 대회에서 안성초등학교는 밝고 맑은 어린이들의 동심의 세계를 아름답게 표현한 이수인 작곡의 어린이 나라를 부른 드림중창단이 대상을 차지했고,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을 경쾌한 가락과 리듬으로 구성한 김정녀 작곡의 왜 이렇게 덥지?’ 를 부른 소리샘중창단이 동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어린이동요대회에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학부모님들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더 없이 의미 있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준 안성시 담당자들과 지도하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 앞으로 이런 대회가 매년 열려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성초등학교는 114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다. 개교한 이래 합창부가 꾸준히 음악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그동안 안성시 학생예능대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의 실적과 함께 201511월에는 제13회 청주시 전국어린이합창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안성초등학교 안중경 교장은 교내 합창부의 활성화를 위해 올해 합창부 유니폼을 지원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 함양 및 인성 교육 차원에서 합창부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