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제 우수사례 전국경진대회 참가 접수

5월 31일까지 시․군 농정부서에 우수사례 신청

 경기도는 오는 531일까지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제(GAP)확산 및 GAP 우수 농가 발굴을 위한 2GAP 우수사례 전국경진대회에 참여할 농가 및 생산자 단체를 공모한다.

 참가자격은 GAP 인증 농업인, 농업법인, 작목반(농산물, 임산물)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 및 생산자 단체는 GAP실천 우수사례를 작성하여 이달 31일까지 시군 농정담당 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된 우수실천사례에 대해서는 6월 도 심사를 거쳐 3건을 선정, 농림축산식품부(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전국경진대회 참가자격을 준다.

 중앙경진대회는 72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입상자는 대상 500만원(1), 금상 600만원(2), 은상 600만원(3), 동상 600만원(4) 등 총 10점에 2,3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고, 입상자는 신문·방송 기획홍보 및 GAP 농산물 판촉전 참여지원 등 혜택을 부여한다.

 문제열 경기도 농식품유통과장은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농업인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중앙경진대회를 계기로 안전한 농산물 생산 및 유통 등 우수사례가 확산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