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핫 플레이스, 네이버에서 만나요

생활, 문화, 축제/행사, 맛집, 관광지 등 경기도 소식 네이버에서 한눈에

 91일부터 경기도 각 지역의 문화콘텐츠를 네이버에서 편리하게 접할 수 있게 된다. 경기도는 1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는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인물, 장소, 미담 등 경기도와 도민의 진솔한 매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네이버 플레이스는 기존의 명소와 맛집, 프랜차이즈 정보 노출에서 탈피해 다양하고 소소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지역 정보를 제공하는 주제판으로 네이버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다.

 도는 네이버 플레이스에 31개 시군의 특징을 접할 수 있는 장소, 평범한 곳에서 묵묵히 노력하는 경기도민 이야기, 이웃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식당, 동네와 골목의 작은 문화 행사 정보 등을 발굴해 소개할 예정이다.

 1일 현재 9월 경기도 축제 함께 나누는 광교 따복 텃밭 꿈꾸는 자의 보물섬 부천 만화박물관대한민국 마지막 황태자의 정혼녀 민완갑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평택 힐링뮤지컬 빨래경기도 섬 국화도경기도 이색도서관 베스트 3 80건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박태환 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인터넷을 통한 소통은 다양하고 정확하게, 따뜻한 사람의 시선으로 보고, 쓰고, 소통될 때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한다아직 알려지지 않은 경기도 이야기가 많다. 앞으로도 경기도의 이야기를 많은 분이 재미있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누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