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쑤, 바우덕이!! 좋구나, Wee센터!!

바우덕이와 함께하는 Wee센터 길거리 상담

 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정진권)는 29일에서 10월 3일까지 펼쳐지는 ‘안성남사당 바우덕이축제’에 서 길거리 상담 및 Wee센터 홍보를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Wee센터에서 준비한『너에게 하고 싶은 말』,『너와 나의 연결고리』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평소 하고 싶었던 말을 적어보고, 실 팔찌를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Wee센터가 준비한 홍보물품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바우덕이와 Wee센터가 함께하는 길거리 상담은 학생 뿐 아니라 일반시민에게도 Wee센터를 알림으로서 안성관내 청소년의 비행 및 탈선을 예방하고, 안성의 문화축제 부스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 Wee센터 간의 연계를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안성교육지원청 정진권교육장은 “안성Wee센터는 2014년 개설된 이후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이용하는 원스톱 상담센터로 자리 잡았음에도 꾸준히 지역사회와의 연계와 Wee센터 홍보에 힘쓰는 모습이 타에 귀감이 된다.”며 “많은 시민이 축제를 즐기면서 Wee센터의 상담서비스를 접하여, 더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적절한 때에 안성맞춤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