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재난담당자 직무연수 실시

재난관리 이론 습득 및 재난대처능력 함양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6일 경기도교육청 소속 재난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16 찾아가는 재난담당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22일 경기도과학교육원(수원)에 이어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의정부)에서 진행됐으며, 재난관리 책임기관의 업무 종사 자가 연간 14시간 이상의 전문교육을 이수하도록 의무화됨에 따라, 집합연수에 앞서 원격연수를 함께 이수하도록 하여 보다 효율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경기도교육청 재난안전 기본계획, 재난관리 책임기관의 임무와 역할, 국가재난 관리체계, 각종 재난 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장에서 즉각적인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교육청 재난예방과 이일상 과장은 "이번 연수가 경기도교육청 재난업무 담당자들의 재난대응역량 향상과 재난 발생 시 재난대응체 제 확립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