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엄마가 되자!

안성초 Wise Mom 프로그램 운영

 당신의 자녀는 꼼꼼이인가? 덜렁이인가? 시크한 편인가? 해피맨인가? 여기에 대해 부모라면 누구든지 바로 답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의 성향의 차이는 분명히 존재한다. 성향의 차이에 따라 좌뇌성향과 우뇌성향의 학습법은 달라진다.

 그렇다면 자녀와의 궁합은 어떠한가? 공부를 가르치다 혈압이 오른다는 엄마들이 많은 요즘이다. 엄마와 아이의 두뇌궁합에 따라 아이와의 관계를 유지하며 학습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엄마라면 한 번쯤은 해보았을 이 고민들에 대해 안성초등학교는 현명한 엄마가 될 수 있는 6가지 방법에 대해 김영범 강사(여주대학 겸임교수,소통교육연구소 이사) 청해 학부모 연수를 기획했다.

 111일 화요일 안성초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첫 강의의 주제는 <자녀를 통찰하는 Wise Mom - 좌우뇌 학습법> 이다. 안성초등학교 학부모와 타 학교 학부모가 함께 참석해 2시간동안 열정적인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1 회기 프로그램이 끝나고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요즈음 말을 듣지 않고 제멋대로 행동하는 아이를 혼내기만 했는데, 성향이 달라서 이해하지 못한 것이었다. 오늘 배운 대로 아이를 비난하지 않고 우뇌성향의 아이에 맞추어 교육 해야겠다. 학교에서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준 안성초등학교에 고맙다.”라고 말하며 ‘‘Wise Mom연수에 대한 만족감과 앞으로 진행 될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안성초등학교 안중경 교장은 연수가 매우 알차고 유익하고 강사의 열정이 남달라 6회기가 끝날 때쯤이면 강의 장소가 꽉 찰 듯하다. 앞으로도 많은 좋은 프로그램이 있으니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말하여 ‘Wise Mom 학부모연수에 대한 적극적 지원과 당부도 잊지 않았다.

<wise mom 일정표>

일정

강의 제목

강의 내용

11/1

자녀를 통찰하는

 Wise Mom

- 좌우뇌 학습법

11/8

Wise Mom의 자녀

소통 비결

- 자존감 향상

대화법

11/15

Wise Mom의 독서 비법

- 책이 인생을

 바꾼다

11/22

공부법을 알려주는

Wise Mom

- 자기주도 학습법

11/29

명문가를 만드는

Wise Mom

- 명문가의

자녀교육

12/6

자녀와 꿈꾸는 Wise Mom

- 진로 지도법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