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도서관에서 책, 쉽게 찾으세요!

보개도서관 이용자중심의 서비스

 수많은 장서가 소장된 도서관에서 원하는 책을 한 번에 찾기란 쉽지 않다. 안성시립중앙도서관과 보개도서관에서는 이러한 이용자들의 어려움을 고려해 새롭게 서가를 재정비하여 이용자중심의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솔로몬 사서의사결정지원서비스(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약 200여개의 대출상위주제를 선정하여 좀 더 쉽게 책을 찾을 수 있도록 서가 곳곳에 주제표를 구축하였다. 또한 서가 위치 안내도를 새롭게 만들어 56개의 서가(중앙도서관 종합자료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또한 어떤 책을 빌릴지 선택이 어려운 이용자들에게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신착도서와 전시코너를 강화하여 다양한 도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도서관의 분류기준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도서관에서 책을 찾기란 쉽지 않다. 이를 위해 안성시립도서관은 상세한 안내와 다양한 도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많은 시민들이 우리 안성시립도서관을 이용하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기타문의는 678-5321, 678-5336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IWPG 평택지부, ‘작은 손도장, 큰 평화를 만들다’ 8월 정기모임 개최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평택지부가 21일 안성시 공동체 거점공간 가치공도 ‘가치봄’에서 8월 정기모임 ‘작은 손도장, 큰 평화를 만들다’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모임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의미 속에서 진행됐다. 회원들은 평화의 가치를 나누는 프로그램과 태극기 손도장 퍼포먼스를 통해 나라 사랑과 평화 정신을 되새겼다.또한 기존 회원들의 활동 현황을 보고했다. 이어 ‘DPCW(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소개와 교육이 진행돼 회원들이 평화를 실천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윤인선 회원은 “평화의 가치를 배우는 자리에서 광복 80주년을 함께 기념하니 더욱 뜻깊다”며 “작은 손도장이 모여 하나의 태극기를 완성하듯 우리의 연대가 평화를 만들어간다고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IWPG 평택지부 관계자는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회원들이 평화의 메시지를 배우고 실천하는 기회를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평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및 글로벌소통국(DGC)에 공식 등록된 국제 여성 NGO로, 전 세계 122개국에 115개 지부를 두고 있다. 68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