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대 성황속 개최

20개 시민·환경단체 참여, 공감과 소통·시민 주도형 축제로 진행

유공자 표창, 환경사랑 걷기 대회, 환경체험 부스 운영 등 다채

 환경의 날을 맞아 안성시가 지난 3환경의 날 기념식 및 제10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를 안성 금석천변에서 시민 및 학생 약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

 올해로 22회가 된 환경의 날 행사에서 시민들이 환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환경파괴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는 동시에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생물종들과 다가올 미래를 공동으로 준비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권혁진 안성시의회 의장과 유관기관 단체장 등 다수가 참석해 기념식과 환경축제를 함께했다.

 주요 행사로는 환경의 날 기념식, 환경의 날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금석천 환경사랑 걷기대행진,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금석천 환경사진전, 환경 OX 퀴즈 등 각종 환경체험부스 운영 등 환경과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시민들에게 환경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UN이 제정한 세계 환경의 날 및 안성시 제10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를 맞이하여 뜻깊은 자리를 준비한 모든 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안성시는 보존 위주의 친환경 개발전략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과, 안성맞춤 환경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들 또한 우리 가정에서 에어컨 적정온도 유지, 안 쓰는 플러그 뽑기, 가정에서 물 아껴쓰기 등 작은 실천에서부터 적극 동참해주길 당부했다.

 환경축제 김종열 상임회장은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협조해준 모든 시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성공적 축제가 되도록 축제준비는 물론 늦은 저녁까지 축제가 깔끔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헌신 봉사한 시민단체, 자원봉사자, 공무원,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이날 유공 시민에 대한 시상이 있었는데 영예의 수상자는 안성시장상 최예문(의제), 신수미(3), 민은기(의제) 권시준(대우아파트) 국회의원상 김상희(의제) 시의회의장상 유승애(의제) 안성상홍회의소회장상 미코 임신구 안성교육장상 내혜홀초 구본림 안성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상 ()토담 이긍채 상무이사가 각기 받았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