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 영위할 보금자리

서운면 중동경로당 견고하고 아름답게 건립

 서운면 인리 중동마을에서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동생활공간인 중동경로당 준공식이 지난 20일 성황리 열렸다.

 이날 준공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권혁진 시의회의장, 조규설 안성시노인회장, 박용군 서운면 분회장을 비롯해 각급사회단체장, 노인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호식 중동경로당 회장의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준공된 서운면 인리 중동경로당은 기존 경로당이 낡고 노후 하여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큰 불편을 겪어온 것을 해결하기 위해 총사업비 2599만원(시비지원 101,970천원)을 들여 시행한 사업으로 신축면적이 104.76(32평형)44명의 어르신들의 건강과 효행의 장소로 사용할 계획이다.

 조규설 회장은 경로당은 마을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의 보금자리이며 친목도모의 공간으로서, 시에서 우리 노인 건강과 여가서비스 프로그램 운영과 일자리 지원 등 지역 노인들이 안정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경로당 신축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감사하게 생각한다이곳 경로당 회원들은 쾌적한 곳에서 즐겁게 지내면서 장수하시며, 더불어 사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축사를 통해 "경로당은 마을 어르신들의 여가활동과 화합 및 친목도모에 꼭 필요한 사랑방으로, 이번 준공식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면 큰 보람으로 생각하며, 경로당을 적극 이용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였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