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숭안마을협의체, 산수유마을잔치 개최

김상원 숭인1통장 추진, 주민 자조협동 통해 지역발전 도모

 안성시의 주민자조모임인 봉숭안마을협의체(안성시 봉남동, 숭인1, 숭인2,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만들어가는 행복마을)가 주최하는 제3회 산수유마을잔치가 지난 18일 오전 11, 산수유길(봉남동 산수유길 15)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2015년과 2016년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마을잔치로 3개 마을의 자발적인 공동체문화 확산 노력으로 만들어져 추진되었다.

 이 날 행사는 봉남동(통장 이경식), 숭인1(통장 김상원), 숭인2(통장 소옥희) 3개 마을과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란)이 함께 조직한 봉숭안마을협의체의 2017년도 활동을 돌아보면서, 1년 동안 마을을 위해 함께 노력한 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즐기는 자리로 마련되어 다양한 축하공연과 주민참여 게임, 미니올림픽, 주민장기자랑마당인 우리마을연예인 등으로 진행됐다.

 봉숭안마을협의체는 2014년도에 마을을 위해 함께 노력할 13명의 주민들로 처음 구성되어 산수유나무 심기, 3개 마을 공동청소, 깨끗한 마을 만들기 캠페인, 산수유벽화그리기, 산수유마을잔치 등 다양한 마을 만들기 사업 등을 추진해온 주민조직모임이다. 앞으로도 관주도에서 탈피한 마을주민들의 자조적인 모임이 더 왕성하게 활동하여 지역발전으로 이어지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