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를 따뜻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안성 최고 봉사자들

"롯데칠성음료(주) 2공장 샤롯데 봉사단 나눔 봉사 앞장"

 안성시 미양면 구수리 안성농공단지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제2공장(공장장 김진만) 샤롯데 봉사단이 나눔 봉사에 앞장서면서 수혜 대상 요양 시설은 물론 시설보호 노인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은 올 1월 안성시 자원봉사단체와 지역사회복지 증진과 어려운 이웃돕기 MOU를 체결한 후 217일 베다니복지원을 찾아가 겨울철 땔감을 전달하고, 시설 내 정리정돈과 식당 등의 청소를 말끔히 끝낸 뒤 시설수용 노인들 말벗과 건강도 챙겨주면서 또한 각지 지닌 재능을 발휘해 노인들을 즐겁게 해주어 안성지역 소외 노인들의 천사로 불리워지고 있다.

 이들은 이같은 참봉사와 선행을 매월 정기적, 또는 수시로 진행하고 매월 셋째주 금요일에는 미양농공단지를 방문해 공단 내와 주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대청소를 통해 깨끗한 공단, 아름다운 안성을 만드는 선도적 역할은 물론 더불어 사는 안성을 만들고 있다.

 그동안 샤롯데 봉사단이 펼친 사회봉사 내용을 보면 1안성시 자원봉사센터 MOU 협약식 2베다니복지원 봉사(2/17) 겨울철 뗄감 정리, 식당 청소 3우리행복요양원 봉사(3/17) 실내/외 유리창 청소 및 수선 4푸른솔요양원 봉사(4/21) 어르신과 함께 화분 심기, 화단 꽃심기, 실내 청소 595회 어린이날 큰잔치 음료나눔 봉사(5/5) 안성맞춤랜드 어린이날 행사 봉사, 명문가요양원 봉사(5/26) 하우스 내/외부 정리정돈, 제초작업, 어르신 생신잔치 도우미 6밝은집요양원 봉사(6/23) 시내/외 유리창 청소, 어르신 안마 및 말벗 7노을요양원 봉사(7/14)요양원 내 청소, 빨래 정리 및 어르신 재롱잔치 8신생보육원 봉사(8/18) 창고정리, 아이들 식사 및 간식준비 9우리행복요양원 봉사(9/22) 휠체어 세척, 전등 및 유리창 청소, 화단 꾸미기 10푸른솔요양원(10/27) 어르신과 윷놀이 및 말벗, /복도/유리창 청소 11월 또한 계획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겉은 멀쩡했지만, 속은 비어 있었습니다’
“안성시 고삼면 쌍지리 느티골 인근에서 지난 10일 오전 7시 40분께 24톤 탱크로리 한 대가 도로 붕괴와 함께 하천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 차량을 운전하던 청년은 심각한 부상을 입고 닥터헬기로 긴급 이송됐다. 그는 과거 본인과 함께 독일 바이오가스 축산시설을 견학하며 안성 축산의 미래를 이야기했던, 누구보다 성실한 청년 축산인이었다.” 최호섭 시의회운영위원장은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단순히 ‘도로가 무너졌다’는 충격을 받았는데 누구든 그 자리에 있었다면 큰 공포와 분노, 그리고 책임감을 느꼈을 것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사고 당시 도로는 외관상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였지만 그 속은 이미 텅 비어 있었으며, 폭 2m 남짓한 하천변 콘크리트 농로는 기초 보강 없이 흙 위에 콘크리트 판을 얹은 단순 구조였고, 하중 분산이나 침식 저감 설계는 전무한 상태로 그야말로 ‘도로의 탈을 쓴 위험지대’였던 셈이다. 이번 사고는 상하수도관 누수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도로 구조에 대한 사전 검토 부족, 부적절한 시공, 사후 점검 부재 등 복합적인 관리책임상의 문제가 겹쳐진 결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형사적 책임이나 행정상 과실 여부를 단정하기 어렵지만, 적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