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갖게 하는 신생보육원

경기공동모금회 ‘복권기금인프라구축사업’ 싱크대 지원 받아

 청소년보호시설인 신생보육원이 지난 7일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복권기금 인프라구축사업(급식환경구축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아동들이 생활하는 보금자리의 싱크대 6개를 교체하여 쾌적한 공간을 마련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신생보육원은 지원받은 1천만원의 예산으로 그동안 싱크대의 노후, 조리 및 수납공간 협소로 인해 아동들이 이용하기 어려움이 있었던 싱크대와 식탁이 개선해 원아들이 안락하고 편안하게 식사와 다과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올해 시행되는 복권기금 인프라구축지원사업은 열악하고 노후 된 시설의 개보수, 차량지원, 급식환경구축지원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시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것으로 신생보육원 등 경기도내 12개소에 총 97,051,700원이 지원되었다.

 한편 신생보육원은 아이들의 꿈을 실현케 하기위해 안관석 원장은 서로 사랑 하자 모든 일에 성실하자 감사하는 마음을 갖자는 원훈아래 아이들을 친 가족처럼 사랑으로 안전하게 보호하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정서적, 문화교육, 자립준비 상담 등 전문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는 모범시설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