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산내들 푸른환경 축제 참가

저소득층 돕기 기금마련 바자회 개최 나눔문화 홍보도 펼쳐

 안성1(동장 임길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관형)는 지난 2일 제11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바자회를 개최하고 나눔문화 홍보를 펼쳤다.

 매달 녹색 장터에 참여하여 부스를 운영하며 주변 지인들의 후원 물품을 판매하여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주변에 어려운 가정이 있는 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고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견할 시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알려 줄 것을 홍보했다.

 이선의 사무국장은 저소득 위기 상황의 대상자가 복지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적극적인 발굴을 할 것이며 위기 상황 지원을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임길선 안성1동장은 이웃과 더불어 서로를 돌보고 챙겨주어 살기 좋은 안성1동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